Project History/원격 제어 프로그램 만들기

[C# 원격 제어 프로그램 만들기 #02] TCP/IP를 이용한 이미지 전송 프로그램 만들기

JeongKyun 2022. 1. 4.
반응형

서론

이번 챕터는 tcp/ip 통신을 이용해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에게 캡쳐한 이미지를 전송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것이다. 원격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유는 현재 서버와 클라이언트단의 통신 테스트 및 파일 전송 유닛테스트를 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우선 어떻게 구현하였는지 영상부터 보여주고 시작하겠다.

 


 

이미지 전송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캡쳐한 이미지를 전달 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이미지 받을 서버 프로그램

이미지를 전달 받을 서버 프로그램

 

설명

위에서 클라이언트와 서버 클라이언트의 영상을 나누지않고 한번에 전송 전달 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싶었지만, 윈도우 10 녹화기능을 이용하다보니 프로그램 하나씩 밖에 녹화를 하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클라이언트단에서 Position Settings에서 해당 캡쳐할 영역을 설정하면 우측 이미지가 해당 비율에 맞게 그려지게 되는데 원하는 부분을 설정해놓고 이미지 전송 버튼을 누르면 서버로 해당 캡쳐된 이미지를 전달받는 형식입니다.

 

서버단에서는 클라이언트에서 받은 데이터를 왼쪽 리스트박스에 하나씩 카운팅 되는 형식이고 해당 리스트를 클릭 시 전달받은 이미지를 우측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형식입니다. 해당 받은 이미지를 저장하는 것도 어려운 기능은 아니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받은 이미지를 저장하는 것 까지 진행하여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소스 파일 배포

** 배포를 하였었는데 앞으론 Git에 올리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댓글

💲 많이 본 글